앤디스파트너스와 임팩트재단(홍합밸리)은 임팩트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동시에 재무적 성과를 추구하는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망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투자하여,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성장을 동시에 달성할 기반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협약은 창업기업 발굴, 기술 자문, 네트워크 연계, 해외 투자 유치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벤처 펀드 등의 Co-GP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셜 임팩트를 지닌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임팩트재단의 고경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재단에게도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성장의 기회입니다. 앤디스파트너스와의 협력을 통해 창업 생태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국내외 시장에서 임팩트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자생적인 생태계는 물론 금융 인프라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앤디스파트너스의 전성훈 대표이사는 “우리는 모든 투자가 사회적 영향과 연결되어야 하며, 사회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는 기업들이 경제적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추구합니다. 임팩트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소셜 임팩트와 재무적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합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양 기관의 대표가 서명한 이번 협약은 두 기관 간의 강력한 협력의 시작을 알리며, 향후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 및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할 것입니다. 앤디스파트너스와 임팩트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상에 가치를 창출하며 재무적 성과를 겸비한 투자를 실현할 수 있도록 면밀히 협력할 계획입니다.
임팩트재단(홍합밸리) 소개
임팩트재단(브랜드명 홍합밸리)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비영리 재단법인이자 임팩트 분야 전문 액셀러레이터입니다. 교보생명과 함께 2018년부터 임팩트기업을 육성하는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UP!”(이하 임팩트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서울형 TIPS 선정 컨소시엄으로 투자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창업지원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https://honghapvalley.org/.